5학년 부문 대상 수상작

저는 좋아하는 음식들이 많아요. 하지만, 그중에서 다섯 가지만 골라서 써 보겠습니다.
처음은, 초밥. 하지만, 많은 초밥들 중에서는 연어 초밥이 제일 좋아요. 그렇지만 연우 초밥을 먹을 때에는 와사비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돼요. 물론 돌다리를 막대기로 두들기고 건너는 것 같지만 그래야지 와사비의 매운 맛을 못 느껴요. 물론 간장도 짜야 돼요.
두번째로는 김치찌개를 좋아해요. 사리도 넣어 추가하면 천국의 맛이에요. 두부의 부드러움, 김치의 매콤함과 뜨끈한 국물의 즐거움, 마지막으로 사리를 다 투합하면 천국이 있는 것 같죠. 물론, 초밥은 많이 못 먹어서 아쉽지만, 김치찌개는 언제나 먹을 수 있어서 완벽해요.
셋째로는 피자예요. 피자는 시키기도 쉽고 많은 양과 토핑이 있어서 조화로워요. 따뜻하고 반듯반듯한 빵 위에, 빨간 토마토 소스의 그 고소한 치즈의 조합이죠. 저는 피자 위에 버섯을 뿌리는 것이 맛있어요. 버섯은 건강한 맛을 더해서 고소하고 작아서 많이 올릴 수 있어서 너무 맛있어요.
물론 제가 아이니까 라면도 너무 좋아해요. 저는 진라면을 제일 좋아해요. 계란도 넣고 끓이는 것이 제대로죠. 라면은 여름, 가을, 겨울, 봄에도 다 먹을 수 있어서도 좋고요. 밤, 아침, 점심에도 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끓이는 것도 쉬워서 너무 좋아요. 아, 물론 몸에는 너무 좋지는 않아서 자주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마지막으로는 핫팟이에요. 뜨거운 국물안에 가족과 함께 국수, 야채와 고기랑 해산물을 넣으면서 먹는 거예요. 저는 국수는 중국 당면과 해산물을 넣는 것을 제일 즐겨먹어요. 물론 핫팟은 비싸고 귀해서 많이 못 먹어요. 이 다섯 가지 음식만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다섯 음식들은 저에게 제일 특별해요.
여러분은 무슨 음식들을 즐겨드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