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학 방문에 있어서의  가장 큰 10가지 실수

대학 방문은 대학 검색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다. 사실, 대학 방문은 종종 대학 생활이 어떨지, 학생들이 인생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이 4 년을 특정 대학에서어떻게 보낼 수 있을지를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간주된다.  결국, 학생들은 온라인 또는 대학을  설명한 방대한 책 으로는 접할 수 없는 분위기나 개개인의 느낌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앞으로 입시를 앛두고 있는 재학생인 경우 가능하면 학생들은 자기 목록에 여러 학교를 방문해보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 우리가 많이 듣고 본 대학방문에 있어 가장 흔히 저지를 수 있는 실수 10가지를 요약해 보았다.

1.Starting visits too late in the college search process.(너무 늦은 대학방문)

  • 빠르면 주니어가 되기전 여름에 학교 방문을 시작하는 데는 많은 이유가 있다. 시간적 여유없이 서두를 경우 세세한 부분을 놓칠수 있으며 대학 지원 과정의 스트레스가 본격화되기 전에 방문을 할 경우 학생들은 방문에 대해 덜 불안을 느낄 것이다.

 

2. Squeezing too many colleges into a few short days.(짧은 일정속 너무 많은 대학방문)

 

  • 다시 말하지만, 학생들은 캠퍼스를 직접 다녀보고 입학 상담 및 투어 가이드에게 질문을 할 시간이 있어야한다.  학교간 방문 시간을 너무 촘촘히 잡으면 그렇지 않을 때 방문하는 것보다 학교에 대한 학생들의 인상에 덜 도움이 될 수 있다.

 

3. Only visiting “reach” schools.(상위권학교만 방문)

 

  • 많은 학생들이 아이비 리그 및 기타 상위권 대학에 다니는 꿈을 가지고 있지만  대학 방문은 이런 학교들에만 집중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학생들은 상위권 학교를 방문하는 것 처럼 그들이 모든 수준에서 학교에 대한 관심과 흥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많은 목표권 및 안전권 학교를 방문해보려고 해야한다.

4. Not doing enough research before visits. (방문하기 전에 충분한 연구를 하지 않는 것) 

  • 학생들은 대학을 방문하기 전에 그들이 무엇을 기대해야하는지 인상을 가지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그들이 캠퍼스에 도착 할 때 물어보고 싶은 내용을 꼭 질문 할 수 있도록 웹 사이트 및 가이드 북에 있는 대학의 설명을 읽어야 한다. 질문은 쉽게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없는 정보에 초점을 맞춘 구체적인 질문들이  학생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 것이다: "영어학부는 무슨 일을 하는가" 또는 "두 전공을 하면 얼머나  어려운가?"

 

5. Visiting when a college is on break.(대학이 방학일때의 방문)

 

  • 때로는 이  때문에 자신의 일정 때문에  피할 수 없지만, 가능하면, 학기중일 때 캠퍼스를 방문하는 것이 전형적인 학교 생활에 대한 정확한 인상을 얻을 수 있어 가장 좋다. 또한, 대학이 작은 경우,  대학의 방학 기간 동안 캠퍼스에 학생들의 많지 않아  대학에  큰 기대를 갖고 방문한 학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6. Doing just the standard tour. (기본 투어만 하는 것)

  • 캠퍼스 투어 가이드는 대부분은 잘 짜여지고 대학의 가장 자랑할 만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말할 것이다.  물론, 여러분은  대학에 대한 상세하고 미묘한 부분도 가이드에게 질문할 수 있지만, 여러분 스스로 더 알고 싶은 부분 즉 투어로 알기 힘든  캠퍼스의 부분이나 캠퍼스 그룹 투어에서 발생할 수있는 관광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는 것 등이다  또한, 학생들이 숙박을  제공하는 대학에서 하룻밤 숙박을 해볼 수 있는 경우 더욱 생생하고 몰입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7. Not speaking with current students, faculty, and staff. (재학생, 교수, 직원과 대화해보지 않는 것)

  • 방문 학생들이 직접 대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 현 재학생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되면 꼭 해보아야 한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학부 교수와  빠른 면담을 예약 할 수 있으며, 학생이 운동 선수나 연예인인 경우, 그 또는 그녀는 또한 관련 감독 / 밴드리더 / 연극 연출가와 함께 대화를 시도 해볼 수 있다.

 

8. Only staying on campus.(교정  안에만 머물기)

 

  • 대학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학부과정 동안 캠퍼스 밖에서도 시간을 보낸다. 따라서 대학 주변환경이 제공하는 것에 대한 감각도 익히는 것이 증요하다. 고려해야 할 질문 으로는: 안전한 장소인가? 인근에 서 할만 한 것이 무엇인가?  상점과 레스토랑에 가기위해 차가 필요한가? 가장 가까운 기차 / 버스 정류장, 공항은 어디인가? 가장 가까운 큰 도시는 무엇이며 얼마나 용이하게 도착할 수 있는가?

 

9. Not taking notes.(메모를 하지 않는것)

  •  학생들이  여러번 다시 여러 대학을 방문하게되면 , 특히 그들이 좋아하고 특정 대학에 대한 좋아하지 않은점을 것은 쉽게 잊을 수 있다. 따라서 혼동을 피하기 위하여  가능한 한 기억이 가장 신선할 때 그리고 그들이 집에 돌아가서 때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위하여 각 방문 후 즉시 상세한 메모를 하는 것이 좋다.

 

10. Forgetting that outside factors can affect students' impressions of a college.(대학에 대한 학생들의 인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부요인 잊는것)

  • 배고픔 , 다른 문제와 관련된 감정, 엄마 또는 아빠와의 싸움, 나쁜 날씨등 이러한 외부 문제가 학생의 기분에 따라서 그 날 방문하는 대학의 인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대학이 가정에 가까운 경우  다른 날 다시 오는 것이 나을 수 있다.  그러나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일정이  허용된다면 학생들은 간식을 먹거나 투어를 하기 전에 뭔가 재미있는 일 (박물관 방문 또는 영화감상)을 수행하는 것이 좋겠다.

 

이러한 실수들을  피할 경우, 대학 방문은  학생들이 자신의 목록에 있는 대학의 그림을 훨씬 더 명확하게 그릴수 있고, 그들이 이 각각의 대학에서 향후 4 년간 어떻게  지낼수 있을지에 대한 느낌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보람된 대학방문이 되기를  빈다!

Boston Life Story TV

보스턴 라이프 스토리는 보스턴 한인들의 소소한 삶을 정감있게 표현하여 함께 공유하고 더 나아가 아름다운 보스턴의 삶을 소개하고자 하는 사이트 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