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남일)는 “교사가 전하는 아름다운 우리말의 힘”의 주제로 전반기 정기연수회를 개최한다.
3월 27일(일) 저녁 6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정기 연수회 및 사은회에는 내슈아 한마음 한글학교, 누리 한국학교,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로드아일랜드 한인학교, 메인 한글학교, 보스턴장로교회 한국학교, 보스톤 한국학교, 보스톤천주교 한국학교, 북부보스톤 한국학교, 애머스트 한국학교와 우스터 한국학교 등 모두 11개교에서 참가한다.
재외동포재단 및 보스턴 총영사관, 보스톤코리아 및 지역 단체의 후원과 격려로 개최되는 이번 정기 연수회에는 해외 각 대륙의 한국학교협회는 물론 일선 한국학교 교사들에게 2세들의 한글교육의 올바른 방향과 목표를 알기 쉽게 제시해 주며 깊은 영향을 주고 있고 최근에는 ‘우리말 소망’, ‘몸이 되는 말’ 등의 책을 출간하는 등 왕성한 집필활동을 하고 있는 경희대 조현용 교수를 초빙하여 “우리말의 위로와 소망”의 주제로 귀한 강연회를 준비하고 있다. 강연회는 모든 이에게 오픈되는데 참가를 원하는 경우 협의회 담당자에게 연락한 후 줌미팅으로 참가하면 된다.
또한, 이번 전반기 교사연수회는 교사 사은회가 함께 열리는데 교사 사은회에서는 각 학교에서 2세들의 한글 및 문화와 역사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각 학교 교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교사표창, 장기근속교사 표창 및 신설된 우수 배우자상 시상식이 개최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우수배우자상’은 각 학교 학교장의 추천으로 2세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사와 가족의 노고에 감사하고 격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새롭게 시작했다고 협의회 남일 회장은 전했다.
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의 다음 행사는 5월 첫 주에 개최되는 2022년도 NE지역 글짓기대회 및 손글씨 자랑대회, 5월 말로 예정된 어린이 사생대회가 있고 작년에 이어 제 2회 뉴잉글랜드지역 동해, 독도 관련 강연회 및 지명표기 조사 활동 공모전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조현용 교수 강연회 참가를 원하는 경우 구글폼(https://forms.gle/7z744VKohPYCArbg8) 또는 카톡(ksneusa)으로 미리 연락한 후 줌(ID: 884 1821 7579 & PW: teachers)으로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