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0일 (토요일) 뉴잉글랜드한국학교에서...

뉴턴에 위치한 지역 최대규모의 한국학교인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학부모회장 변옥화)는 이번 주 토요일 2018년도 새해를 맞아 다채로운 민속놀이와 세배방을 세 곳 등 모두 22개의 다양한 민속놀이방을 열어 ‘한국 전통문화교육과 예절배우기 행사’를 개최하며 한국학교에 다니지 않지만 전통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2세들을 초대한다고 한다.
설날행사에는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와 선생님들도 예쁜 설빔을 차려입고 자녀와 함께 손을 잡고 여러 민속놀이방과 세배방을 방문하며 민족 고유의 미풍양속과 전통놀이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하며 세배하는 법을 배운 후 덕담을 듣는 3곳의 세배방과 함께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딱지치기 팔씨름 비석치기 칠교놀이 오자미놀이 공기놀이 활쏘기 등등 학생들은 교과서에서 배웠던 전통 민속놀이들을 직접 체험해 보며
‘전통문화 및 예절교육을 직접체험을 통해 잘 배우고 가르쳐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직접 배우고 참가하기 쉽지 않은 2세들과 부모들에게 우리의 전통을 잊지 않도록 하기 위한 목적
으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1월 설날 명절에 즈음하여 연례 민속행사로 이와 같은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남일 교장은 말했다.

작년 행사 때 처음으로 세배방에 초대받은 미국인 할아버지는 “책상다리하고 앉기가 제일 힘들었지만 수 많은 어린이들에게 세배를 받고 덕담을 주는 동안 정말 감동적이었고 한국의 전통예절을 배울 수 있어 뿌듯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오는 2월 24일에 2018년도 봄학기를 시작하며 재학생 등록마감은 2월 4일이고 신입생은 2월 18일까지 등록하면 된다고 하며, 등록문의는 전화(508) 523-5389, 이메일 ksneusa@verizon.net또는 학교 홈페이지 www.ksneusa.org에서 등록안내를 받을 수 있고 2세들의 뿌리 교육을 위해 한글교육은 물론 문화교육 부문 교사로 동참하실 분들도 위 연락처로 연락하면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