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적 매력을 미국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진행
새벽비가 게인 후 더욱 맑고 높은 가을 하늘 아래서 펼처진 매사추세츠한인회의 코리안 김치 페스티벌이 큰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지난 10월 9일 토요일, 렉싱턴에 위치한 헤이스팅스 공원에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한인들과 한국의 김치에 흥미로운 관심을 갖는 많은 미국인이, 매사추세츠한인회에서 주최하는 코리언 김치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하여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한인회에서 직접 담근 김치를 사기위해 긴 줄을 이어섰고 옆, 한국음식 판매부스에는 한식을 맛보기 위해 많은 미국인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 부채춤 공연과 태권도 시범, K-POP공연 등은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아름다운 전통 한복을 차려입은 스텝들과 사진을 찍는 참가자들의 입가에는 함박 웃음이 떠나질 않았습니다.
이날 행사를 이끈 매사추세츠한인회 서영애 회장은, 이번 김치페스티벌을 통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적 매력을 미국사회에 널리 알리고 한국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재차 확인하고 싶었다며 김치페스티벌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한인들과 미국 이웃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매사추세츠한인회는 이번 코리언 김치페스티벌과 같은 한국 고유의 우수한 문화를 미국사회에 넓리 홍보하고 이를 통한 한인들의 화합은 물론 한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높이는 뜻 깊은 행사를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럼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펼처진 코리안 김치 페스티벌의 모습을 계속 시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