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회장 (2020-2021) 김정선 동문 인계 및 차기회장 김유경 동문 인준

서울대학교 뉴잉글랜드 동창회(회장 이강원, 공대 ‘66)가 6월 13일 토요일에 ZOOM 화상 회의를 이용한 비대면 방식의 2020년 장학금 수여식 겸 정기 총회를 가졌다.
이강원 회장은 COVID-19 상황 아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대응, 회원들의 건강안전을 위하여 처음으로 비대면 방식의 총회를 개최하게 되어 양해를 구하였다. 오전 9시 이사회에 이어 10시에 총회가 진행되었다. 여러 낯선 상황과 화상회의의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50년도 학번 대선배부터 2000년대 학번의 젊은 세대,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까지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가 제창으로 총회를 시작해 노동완(공대 ’84) 총무와 김정선(문리대 ’66) 차기회장이 준비한 슬라이드를 따라 연례보고, 장학생 발표 및 장학금 수여식, 회계보고, 회칙수정 인준, 차차기회장 선출 및 동창회에 기여한 동문들에게 감사패 전달, 17-18대 임원진 인수인계, 새 회장단의 인사 등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임원 소개 시에는 동문회 운영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신 분들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표하였다. 이사진 분들의 재정적인 도움이 동창회 운영의 근간이 되었음에 모두가 다시 한 번 공감하였으며, 앞으로도 이사진으로 활동하며 동문회 운영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김정선 차기회장에게 연락 주실 것을 부탁드렸다.
이어서 장학생 수상식후 김제성 동문의 재무보고를 인준하였고, 회칙위원장 김경일 동문이 2020년 6월 13일 회칙개정 요점을 직접 설명 후 인준 받았으며, 이사회로부터 차차기회장으로 추천된 김유경 동문(음대 ’72)을 인준하였다.
그동안 본 동창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기여한 정선주(간호 ’68, 서울대학교 뉴잉글랜드 동창회 10대 회장), 김경일(공대 ’58, 9-17대 이사), 홍성웅(상대 ’58, 17대 이사), 장용복 (공대 ’58, 8-17대 이사), 최찬혁(의대 ’57, 16-17대 이사), 이재신(공대 ’57, 제3대 회장 및 9-17대 이사) 동문님들에게 동문들의 사랑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김정선 차기회장은 코로나 팬펜데믹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동창회 업무를 수행할 것을 발표하였다. SNUAA-NE website 업그레이드, 장학 사업 지속, 회원의 친목과 복지를 도모하는 사업 추진, 모교/총동창회/미주동창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과 교민사회/미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 구상, 동문회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클라우드 저장/관리, 동문 주소록 e-book 발간, 산우회 활동 재개 등의 계획을 발표하며 동문들의 지도와 편달을 부탁하였다.
회원들의 호응으로 즉석에서 다음 ZOOM meeting이 결정되었다. 김경일(공대 ’58) 동문이 건축 관련, 양나래(음대 ’08) 동문이 음악 관련 주제로 7월 15일부터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간은 오후 7시이다. 6월 13일 총회에 참석지치 못한 동문들은 김정선 회장(then)에게 연락하거나 동창회 그룹메일을 확인해 참석하기 바란다.
서울대학교 뉴잉글랜드 동창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는 분은 동창회 홈페이지(sites.google.com/site/snuaane)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보스턴라이프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