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교 44주년을 맞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장 남일·학부모회장 김효정·이사장 윤경숙)는 지난 19일 2세들의 역사교육 프로젝트 5개년 프로젝트의 3년차 행사로 조선시대(1부) 행사를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초~고급 및 이중언어과정까지 8개 과정 중에서 중급과 고급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열렸는데 지난 가을학기 동안 공부한 조선시대 관련 다양한 역사 및 문화관련 지식들을 골든벨 역사퀴즈 형식으로 구성하여 진행됐고 중급부문은 김소희 리더교사가, 고급부문은 김영순 리더가 진행을 담당한 가운데 2세들은 저마다 열심히 공부한 조선시대 관련 역사지식을 골든벨 퀴즈를 통해 점검하며 함께 배우는 유익한 행사가 됐다.

이날 최종 순위결정전에서는 마지막 금상과 은상, 동상을 가리는 결선 참가자들이 계속해서 정답을 맞춰 나가자 참관한 학생들은 모두 응원의 박수를 보냈고 학부모들도 어려운 역사공부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중급부문은 한국반 최서경 학생이 금상을 차지했고 은상은 한국반 이혜린 학생이, 동상은 정다인(고려반) 김다현(조선반) 학생이 공동 수상했다. 이어서 가진 고급부문 시상식에서는 한라반 이유나 학생이 금상을, 은상은 한라반 서가은, 동상은 정동현(금강반) 이예은(한라반) 허선희 (금강반) 학생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이번 역사프로젝트를 준비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사들은 발해와 고려시대에 국한해서 공부했던 지난 2회 행사와는 달리 공부할 범위가 상대적으로 많고 넓은 조선시대이기 때문에 1, 2부로 나누었고 조선시대-2부 프로젝트는 봄학기에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최대 규모의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역사교육 프로젝트와 함께 2019년도 설날 민속경기 및 세배방 행사 및 교사 종무식을 가진 후 가을학기를 모두 마치고 겨울방학을 시작했다. 봄학기는 2월 23일에 시작되며 2019학년 봄학기 등록 및 교사지원은 (508) 523-5389 또는 이메일 koreanschool.ne@gmail.com 홈페이지(www.ksneusa.org)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