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나는 2세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우리말과 올바른 정서 함양을 위해 개최

재미한국학교 NE지역협의회(이현경회장)에서 올해 두번째 행사로 동요제 발표가 지난 2일 토요일 보스턴한인교회에서 열렸다. 모두 8개의 한국학교가 참여하였다. 많은 학생들이 일년동안 연습하고 배운 동요를 율동 또는 악기와 함께 발표 하였다.
이번 동요제는 사라져가는 우리 동요를 널리 알리고, 자라나는 2세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우리말과 올바른 정서 함양을 높이자는데 목표를 두었다고 한다.
이번 발표순서에는 각 학교 소개의 동영상과 발표할 동요 가사를 스크린에 띄워 동요제 준비 과정과 동요가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었고, 주변 학교들를 이모저모를 볼 수 있어 더욱 흥미를 주었다.
또한 이현경회장은 환영사로 학부모님들께 그간 바빴던 마음들을 모두 내려 놓고 아이들의 동요를 들으며 옛 우정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되살려 동심으로 돌아가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끝으로 이 행사를 준비 하면서 임원진외 이사님들과 많은 협의회 후원자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발표가 끝나고 축하공연으로 BLS 난타팀이 공연을 해 주었으며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복주머니와 메달이 주워졌으며 저녁으로 준비된 김치 볶음밥 컵밥이 많은 인기가 있었다. 당일 참석하신 많은 분들이 이번 동요제 준비로 수고하신 임원진들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국학교협의회 다음행사는 내년 3월 교사사은회 및 교사연수가 진행된다. 행사 내용은 각 신문사와 온라인 광고를 참고하면 된다.
참석학교 (가나다순) -내슈아 한마음 한국학교(김연정교장) :머리, 어깨, 무릎, 발, 아기공룡 둘리, 겨울바람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남일교장) :숲속을 걸어요 -보스턴 장로교회 한국학교(김재율교장) :함께 떠나요 신나는 여행길 -보스턴 천주교 한국학교(서용학교장) :아름다운 세상 -보스톤 한국학교(강상철교장) : 숲속의 아침 -북부 보스턴 한국학교(김연정교장) :참 좋은말, 바람의 빛깔, 넌 할수 있어 -성요한 한국학교(이현경교장) :덩덩쿵 -우스터 한국학교(윤미랑교장) :아름다운 나라
(보스턴라이프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