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한국학교 학생들, "대한독립만세" 외치며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초▪중▪고급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3.1운동 100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기념행사를 가졌다.
초급3과정 및 중급과정 학생들은 지난 9일 ‘2세들의 3.1운동 백주년 기념 플레시몹 행사가 열렸는데 각급 학급의 역사수업 때 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에 대해 배우고 태극기를 직접 만들어 본 후 12시를 기해 일제히 복도로 나와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학부모실로 이동하여 학부모들과 합류하여 ‘기미독립선언서 낭독 행사’에 참여했다. 이어 학생들은 고급3과정 선배들과 생활영어반 조부모님들이 3.1독립선언서를 한글과 영어로 차례로 낭독하자 힘차게 태극기를 흔들었고 끝으로 공약삼장이 낭독되자 모두 함께 만세삼창을 한 후 3.1운동 백주년을 맞는 뜻 깊은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이날 오전에는 중급과 고급과정 학생들은 3.1운동에 큰 영향을 준 2.8독립선언과 삼일운동의 영향을 받아 수립된 임시정부 등에 관한 내용으로 ‘제 13회 한영-영한 번역대회’를 가졌는데 학생들은 쉽지 않은 역사 관련 내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마다 최선을 다해 번역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유아반부터 기초▪초급▪중급▪고급▪세종(이중언어) 및 성인반과 오전/오후특별교육부문 등 모두 5십 개 학급으로 구성되어 있는 지역 최대규모이자 개교 44주년을 맞는 가장 오래된 한국학교이다. 학교 등록문의 및 교사지원은 남일 교장 (508) 523-5389, koreanschool.ne@gmail.com 또는 학교 홈페이지 www.ksneusa.org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