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를 통해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건강을 챙기는 보스턴한인축구리그

보스턴에서 축구를 통해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건강을 챙기는 축구리그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축구와 함께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팀 스포츠를 통하여 단결과 즐거운 취미생활 그리고 더 나아가 전문성을 즐기자는데 목적를 두고 활동하는 축구리그는 바로 ‘보스턴 한인 축구리그 ( BKSL : Boston Korean Soccer League)’이다.
보스턴 한인 축구리그(BKSL)는 2012년도에 동호회 형식으로 각 팀별로 운영되던 축구팀이 함께 모여 정식 리그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현재는 5개 팀이 참여하여 리그형식의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축구리그는 매주 토요일 오전 8시에서 11시까지 진행되고 시즌은 매년 9월에 시작해서 이듬해 5월에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보스턴한인축구리그의 기본방침은 영국 FA의 룰을 따르고 있으며 매 시즌 경기에 주심과 두명의 선심을 통하여 공정하고 정확한 경기진행을 하고 있다.
이외 리그 휴식기간인 12월 겨울방학과 6월 여름방학 동안는 섬머리그나 각 팀을 섞어서 경기하여 서로를 알아 가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원대중 보스턴한인축구리그 회장은 “축구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모여 함께 축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취미생활을 함께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우리 축구리그가 지금처럼 발전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해 주신 1대, 2대 회장님들의 열정적인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보스턴한인축구리그의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축구 애호가들은 현재 팀별로 운영되는 축구팀에 가입하거나 리그 운영회장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리그 운영회장 : 원대중 949-332-9339로 하면된다.
이현경기자 bostonlifestory.jul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