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회장 한선우)는 지난 6일 대규모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재난지원성금을 모금한다.
평통은 “튀르키예(터키)는 한국전 당시 미국 다음으로 파병을 많이 보냈던 대한민국을 도와준 고마운 나라”라고 말하고 “지진으로 인해 전기 및 수로시설이 파괴되어 전력공급과 식수지원이 어려우며 식료품, 대피시설, 긴급의료시설, 의약품 등의 부족으로 인도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성금 모금을 호소했다.
평통은 3월 4일까지 재난 지원금을 모금하며 모금 명단과 금액을 보스톤코리아를 통해공지할 계획이다. 구호금은 페이팔 링크(https://www.paypal.com/pools/c/8RznsY83Y3)를 통해 전달할 수 있다.
이번에 모금된 금액은 타 구호기관을 거치지 않고 튀르키예 한인회 또는 튀르키예 대사관을 통해 전달하게 되므로 100% 터기 주민들을 돕는데 사용될 수 있다.
평통 한선우 회장은 “70년전 도움을 받았던 나라로서 이번 참사를 안타까워하며 조의를 표하고 도움을 주어야 할 때”라고 말하고 “보스턴 협의회에서도 미약하지만 힘을 합쳐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자 성금 모금한다”고 많은 한인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여러분들도 한마음으로 참여 하셔서 어려움에 처한 형제국을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튀르키예 (터키) 재난 모금>>
기간: 2023년 3월 4일 (토)까지
모금방법: 페이팔 링크를 통해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paypal.com/pools/c/8RznsY83Y3
전달방법: 모금 종료후 튀르키예 한인회, 또는 튀르키예 대사관을 통해 기부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