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주(8학년)학생, 출제된 모든 문제의 정답을 맞추며 최우수상의 영예 안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 지난 6월 9일(토요일) 렉싱턴소재 성요한교회에서 30여명의 학생들이 출전한 가운데 2018 통일골든벨 퀴즈대회 보스턴 지역 예선전을 치뤘다.
통일골든벨 행사는 자라나는 차세대들에게 모국에 대한 올바른 정체성과 역사관을 심어주고 다가오는 통일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을 다지고자 매년 민주평통 전세계 협의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현 총영사를 비롯하여 지역 단체장들과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자문위원, 그리고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통일 퀴즈문제를 하나하나 풀어 나갈 때 마다 큰 박수로 응원해 주었다.

이날 한순용 평통 보스턴협의회 수석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남북 정상회담과 이어지는 북미 정상회담으로 한반도의 평화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는 이 시기에 ‘통일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며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우리 2세들이 한반도의 평화 통일 문제에 깊은 관심과 비젼을 가져 주길부탁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김용현 보스턴 총영사는 “미국에 사는 우리 꿈나무들에게 한국의 역사, 북한, 남북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통일의 꿈을 잊지 않도록 하기 위해 ‘통일골든벨’이란 의미있는 행사를 준비해 주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 자문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날 퀴즈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선전을 응원해 주었다.


이현경 통일골든벨준비위원장의 사회와 장우석, 장혜선 자문위원의 퀴즈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OX, 단답형, 사지선다형 등 통일과 남북문제 등이 다양하게 출제된 퀴즈대회에서 어른들도 맞추기 어려운 문제들을 척척 풀어가는 학생들을 보며 관객들의 탄성이 이어졌다.
또한 총영사 돌발퀴즈, 부모가 함께하는 통일문제 풀기 등 다양한 진행방식으로 학생들은 물론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어울려 통일에 대한 문제를 풀어 나가는 활기차고 웃음 넘치는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우주 학생)
이날 통일골든벨 퀴즈대회에서 김우주(8학년)학생이 하나의 문제도 놓치지 않고 출제된 모든 문제의 정답을 맞추며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려상 수상자]




[우수상 수상자]





[학년별 최우수상 수상자]


[행사 이모저모]






보스턴라이프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