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S TASTY ROAD

김란의 테이스티 로드

Chirashi Sushi @FuGaKyu Restaurant Lynnfield, MA

*시계방향으로: Chirashi(지라시), Ankimo(안키모), Kumamoto Oysters(쿠마모토 오이스터), Tuna Tataki(튜나 다다키)

PHOTOGRAPHED BY RAN  KIM.

EATOUT

오늘은 Lynnfield의 Market Street Mall안에 위치한 일본음식점FuGaKyu Restaurant를 가 보기로 한다.  최고의 퀄리티와 신선도를 가진 회를 맛 볼 수 있는 자그마한 몰에 위치한 이 식당은 내가 가 보았던 North Boston Area에서는 으뜸가는 일본식당이다. 이색적인 것은 슬라이딩 도어가 달린 다다미방도 있고, 또 주변에는 볼링장과, 특히 겨울에는 아이스링크가 있어, 맛있는 음식과 쇼핑과 가벼운 엑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과 나들이에 좋은 장소로 추천한다.  

이번에 내가 선택한 메뉴는 에피타이져로 Kumamoto Oysters와 Ankimo와 Tuna Tataki를, 엔트리 메뉴는 Chirashi와 Uni Sushi를, 그리고 후식으로는 Flourless Cholate Cake이다.

첫번째 에피타이져로 나온 쿠마모토 굴은 신선한 쿠마모토산 굴과 함께 수박, 파, 양파, 와사비 폰쥬소스가 곁들어져 나오는데, 기름진 맛의 태평양산 굴에 비해 훨씬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Oyster는 “R”자가 들어간 달 (September~April)에 먹어야 제맛이라 하니 겨울이 지나가기 전에 한번 맛 보기를 추천한다.

 두번째 에피타이져 안키모(Ankimo)는 겨울철에 가장 맛 있다는 바다의 푸아그라 아귀간(Monk fish liver)과 무우채, 김, 파 와 폰쥬소스(ponzu sauce)가 함께 나오는데, 고소함과 새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입에서 살살 녹는 환상적인 맛의 요리다.

세번째 에피타이져 튜나 다다키는 뜨거운 팬에 겉만 살짝 익힌(pan seared) 튜나를 얇게 썰어 놓고, 그 위에 무우채, 오이채, 김, 파를 올려서 폰쥬소스(ponzu sauce)와 함께 나오는 요리인데, 곁들여 나오는 야채를 튜나에 싸서 먹으면 색다른 회 맛을 즐길 수 있다.

엔트리 메뉴로는 지라시(Chirashi)를 선택했다, 일본식 가정 회백반인 지라시는 각 계절의 신선한 생선들이 새콤 달콤하게 가미된 밥위에 올려져 나오는 요리로써, 그 안에는 샐몬, 튜나, 스퀴드, 슈림프, 우나기, 스트라이프 배스, 옐로우 테일, 옥터퍼스, 샐몬 알, 토비코, 계란말이 등이 하와이안 꽃으로 장식되어 나오는 아주 예쁜 스시보울(Sushi Bowl)이다. 

“Oysters should be eaten only during the months that have an R.”  Oyster를 즐길 “R” 자가 들어가는 달이 이제 두달 남았다. 겨울의 끝자락에서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를 들으며…..

 

 

  • 레스토랑 이름: FuGaKyu

  • 전화번호: 781-334-3833

  • 주소: 630 Market St., Lynnfield, MA

Boston Life Story

보스턴 라이프 스토리는 보스턴 한인들의 소소한 삶을 정감있게 표현하여 함께 공유하고 더 나아가 아름다운 보스턴의 삶을 소개하고자 하는 사이트 입니다.

보스턴 라이프 스토리는 보스턴 한인들의 소소한 삶을 정감있게 표현하여 함께 공유하고 더 나아가 아름다운 보스턴의 삶을 소개하고자 하는 사이트 입니다.

  • Facebook Black Round
  • 20170320_141628

전화. 617-750-0207  |  오피스. bostonlifestory@gmail.com  |  기사. bostonlifestory.article.@gmail.com